본문 바로가기

육아정보

환경을 사랑한 동화 달샤베트


이책은 구름빵 작가로 유명한 백희나 작가의 "달샤베트 "입니다
걸그룹 달샤벳이 이름을 훔쳐 분쟁이 일기도 했습니다..
백희나 작가는 수차례 거부했지만..비슷하게 지어 나온것이지요 ㅠㅠ
저작권..지적재산이 법으로 잘 보호되었음 좋겠습니다.


 
어제 일러스트(수작업) 학원에서...동화책 하나를 봤습니다...
아이를 키우는 엄마지만..그동안 이렇게 좋은책을 왜 몰랐을까?  미안한 맘이들 정도로..좋은 동화더군요..ㅠㅠ

더군다나...어제 일본 대지진과 쓰나미의 공포에...
환경을 너무파괴했구나...ㅠㅠ 인간의 이기심..~~ 자연에게 너무도 미안하네요..ㅠㅠ

영화로만 보던 일들이 일어나는..대재앙의 공포심...다른나라 사람들도 두려운데
일본인들은 얼마나 무서울까.ㅠㅠ 마음이 무겁습니다...안타깝습니다..ㅠㅠ

그리고..친정부모님께서..지금 필리핀에 처음으로 해외여행을 가셨는데...너무도 걱정이네요..ㅠㅠ

아이와 어른이 함께 읽어야하는 동화인것 같아.. 추천합니다
내용간단히 소개할께요..^^
아래 출처 남깁니다.
http://storybowl.com


반장 할머니가..더운여름날..창문을 활짝 열고.....부채질을 합니다..


많은 이들은 창문을 꼬옥닫고 시원한 에어컨바람과..선풍기로 여름을 나고 있습니다


뚝뚝뚝......이상한 소리가 들려..나가봤더니 달이 녹아 내립니다..
부지런한 반장할머니는 다라이에 달 녹은물을 받습니다.


반장 할머니는 달녹은물을 냉장고에 넣습니다.


달이 사라지고.. 과한 전기사용으로 정전이되자
어둠이 찾아왔습니다....그리자 불빛이 새어나오는 반장할머니 집으로 하나둘 모여듭니다.


반장할머니가 달샤베트를 하나씩 나눠줍니다.


똑똑똑.......... 이번엔 토끼가 찾아왔네요...
..................
여기까지 나머지 궁금하심 사서 보세요..^^
우리모두 환경을 사랑합시다...^^

걸그룹-달샤벳
백희나 작가의 지인이 걸그룹 이름으로 달샤베트 써도 되겠냐고
물어서..작가는 누누히 안된다고 했다네요..
그런데도..이름만 살짝 바꿔..그룹으로 나왔다지요..ㅠㅠ
잘 해결됬는지 모르겠네요..^^

구름빵 + 달 샤베트
국내도서>유아
저자 :
출판 : 인터파크 2004.10.20
상세보기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우리 아이 성장일기]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