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ar MissFlash_Div_Num = 1; -8" /> 두자매 이야기 :: 늑대의 입장을 알수있는 동화

늑대의 입장을 알수있는 동화

육아정보 2011.03.23 06:30 posted by 하~암


오늘은  동화책 하나 소개할께요..^^

지금까지 우리가 알고 있는 아기돼지 삼형제는...

아기돼지 삼형제의 입장이였다면 ..

이책은..늑대의 입장 에서..패러디한 작품입니다...


튼튼한 벽돌집을 지어 늑대의 침입을 물리침으로써 유비문환의 교훈을 가르쳐 주는 <아기돼지 삼형제>이야기를

늑대의 입장에서 바라본다면 어떻게 달라질까?

 이 그림책은 시각에 따라 이야기가 얼마나 달라질 수 있는지를 명확하게 보여준다.

줄거리는 대략~

할머니 생신때 드릴 케익을 만들던 늑대가...설탕이 떨어져..

옆집에 꾸러가는 얘기입니다..

그런데 볏집으로 지은 집앞에서 그만 제채기가 나오고..

집이 날라가게 됬다는 거지요...

.................



중략
.
.
마지막 벽돌집에서 나는

경찰에 포위됬고...


신문기자들은 '감기 걸린 늑대가 설탕을 얻으러 왔다.'는

이야기로는 독자의 흥미를 끌지 못할 터라,

"늑대가 입김을 세게 불어 집을 부숴 버렸다."는 이야기를 꾸며냈고

나를  '고약한 늑대'로 만들어버린 것이다.

이것이 진짜 이야기다 나는 누명을 썼다..



뭐 요런 내용의 얘기입니다.. ㅋㅋ


사람은 늑대나 사자 호랑이를 나쁜 동물로 만들어 버리는것 같아요..^^

제일 나쁜게 사람인데..

무섭다는 표현이..나쁜동물로 비춰지니깐요..

이동화책에서 늑대는..

우리는 잘못이없다...고기를 먹겠금 태어났다고..하소연을 합니다...

그런데..사람들은 풀뜯어먹는...초식성 동물만

예쁘고..착하다고 하잖아요..^^ㅋㅋ

늑대가 맞는말을 하네요..^^

잡식성인 사람이 그러고 보면 젤루 못됬는데..


동화란것이..생각의 전환만 있어도..다른얘기가 될수 있다니...창작이란 작은거 하나의 차이인듯..

백설공주를 사랑한 일곱번째  난쟁이 처럼요..

모든것을 알면 용서가 된다고..

쌍방의 얘기를 듣지않고 돼지말만 들은것 같아...

늑대에게 미안하네요..ㅋㅋㅋㅋ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
받은 트랙백이 없고 , 댓글 27개가 달렸습니다.

  1. Commented by Favicon of http://rkfka27.tistory.com/ BlogIcon 가람양 at 2011.03.23 08:16 신고

    동화 속 이야기를 또 다르게 해석하는 동화도 또 다른 재미인 것 같아요.

    동화가.. 어쩌면 한 면만 보여주고 한쪽으로 치우치기는 하지요.

    • Commented by Favicon of http://hamlove0801.tistory.com BlogIcon 하~암 at 2011.03.23 10:31 신고

      ㅋㅋㅋ 그러게요..^^
      패러디란게..또다른 장르인듯 해요..^^
      동화는 어른들이 읽어도 좋은듯 ..
      즐거운 하루보내세요^^

  2. Commented by Favicon of http://kung2.tistory.com BlogIcon 놀다가쿵해쪄 at 2011.03.23 11:31 신고

    정말 한쪽말만 듣고 아기돼지삼형제 늑대를 미워했네요...
    늑대야 미안하다...ㅋㅋㅋㅋㅋ

  3. Commented by Favicon of http://s2yon.tistory.com BlogIcon s2용 at 2011.03.23 11:42 신고

    재미있는 내용이네요^~^
    즐감하고 갑니다~*

    뭔가 꼬집는게 많은 동화책인거 같아요^^

  4. Commented by Favicon of http://blog.daum.net/huji_1981 BlogIcon 미누 at 2011.03.23 12:18 신고

    늑대가 뭐라고 하는지 함 봐야겠어요
    어렸을때 가가멜이 스머프 못먹는거 보고, 항상 가가멜과 아지라엘이 불쌍하다고 느낀
    미누 입니다.

  5. Commented by Favicon of http://iscra.tistory.com BlogIcon 불꽃머리 at 2011.03.23 12:25 신고

    ㅎㅎㅎ
    울 진우군은 책의 그림이 무섭게 보이는지 읽어준다고 하면 싫다고 하네요...

    내용도 중요하지만 아이들에게는 시각적인 것도 무시할 수 없나봐요...^^

    • Commented by Favicon of http://hamlove0801.tistory.com BlogIcon 하~암 at 2011.03.23 16:15 신고

      아이들과 어른들에게도 겉모습이란게 중요하죠..
      나쁜사람은..
      마음이 나쁜사람인데 말이죠..^^
      즐거운 하루되세요^^

  6. Commented by Favicon of http://soopssok.tistory.com BlogIcon 숲쏙 N at 2011.03.23 14:02 신고

    아 늑대는 언론의 희생자 였군요...^^

  7. Commented by Favicon of http://kkolzzi.com BlogIcon kkolzzi at 2011.03.23 16:07 신고

    오늘은 재밌는 일러스트와 사진이 없어 조큼 허전하군요.

    • Commented by Favicon of http://hamlove0801.tistory.com BlogIcon 하~암 at 2011.03.23 16:17 신고

      헉 -,.-
      제가 주부 블로그다 보니..
      매일 매일 포스팅 쓰는것도 힘겹네요..ㅠㅠ
      허전하시다니..죄송요..
      저는 지금..날라댕깁니다..핑계일순있겠지만..
      그렇다고..육아를 쉬면서..살림을 쉬면서..
      육아랍시고 글을 쓸순 없드라구여..
      전 엄마니깐요..^^ 일주일에 3번은
      그림그리도록 노력해볼께요..ㅠㅠ

  8. Commented by Favicon of http://yisunmin.tistory.com BlogIcon 선민아빠 at 2011.03.23 17:59 신고

    그러네요~ 우리는 한번도 늑대의 입장을 이해못해준것 같네요 ㅎㅎ

  9. Commented by Favicon of http://www.supark.co.kr BlogIcon 연한수박 at 2011.03.23 18:16 신고

    늑대의 입장에선 억울할 수도 있었겠어요^^
    그러고 보니 옛날 이야기 대부분이 늑대나 호랑이를 무섭고 나쁘게만 표현해 놓고 있네요~
    잼있게 읽고 갑니다.

  10. Commented by Favicon of http://heysukim114.tistory.com/ BlogIcon 저녁노을 at 2011.03.23 19:48 신고

    ㅎㅎ동화속의 또다른 동화같습니다.

    잘 보고가요.

  11. Commented by Favicon of http://annapurna516.tistory.com BlogIcon 안나푸르나 at 2011.03.23 20:15 신고

    블로그가 확! 바뀌었네요~ 보기 너무 좋습니다.^^
    항상 좋은 이야기 많이 들려주세요~~~^^

    • Commented by Favicon of http://hamlove0801.tistory.com BlogIcon 하~암 at 2011.03.24 06:28 신고

      감사해요..^^
      저에게 처음 댓글을 달아주셨던 분이시나라..
      늘..기억하고 있습죠..^^
      즐거운 하루되세요

  12. Commented by Favicon of http://mongdi.tistory.com BlogIcon 조똘보 at 2011.03.23 20:58 신고

    전 어릴때부터 돼지보다 늑대를 더 좋아했음
    어린 돼지 세마리가 어른 늑대 하나를 농락하는게 전 맘에 안들었어요.
    그래서 지금도 전 늑대 고기는 안먹고 돼지 고기만 먹어요

  13. Commented by Favicon of http://harangmom.tistory.com BlogIcon 하랑사랑 at 2011.03.23 21:14 신고

    저도 이런 비슷한 동화 알고 있는데. ㅋㅋㅋ
    입장에 따라 같은 상황에서 다른 느낌이네요.

    • Commented by Favicon of http://hamlove0801.tistory.com BlogIcon 하~암 at 2011.03.24 06:29 신고

      ^^ 오늘도 육아하시랴....살림하시랴..
      포스팅하시라.. 수고많으세요..^^
      댓글도 감사..즐거운 하루되세요..^^

  14. Commented by Favicon of http://www.paydayloans2u.com/ BlogIcon payday loans at 2012.03.29 17:32 신고

    그러고 보니 옛날 이야기 대부분이 늑대나 호랑이를 무섭고 나쁘게만 표현해 놓고 있네요~
    잼있게 읽고 갑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