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일기

다르다와 틀리다


큰딸냄씨와...학습지를 하고있던 나...
"하윤!~ 틀림그림 찾으래..."
그랬더니..아이가..멀퉁거리더군요..
"틀린 그림 찾으라고...셋중에 하나 틀리잖아..."

그러고 보니....엄마인 내가..어른인 내가....틀렸음을 알았네요...
"아~아..다른거 다른그림 찾으래.."
그러자..다른것에 O표를 하더군요..

아이를 키우면서 동심에서 많은것을 배웁니다..

그리고 부모인 제가 아이를 어떻게 키워야할지도..늘 고민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다르다와 틀리다
구별 안하고 쓸때가 많이 있습니다...

그러다 보면..의견 충돌이 일어날수도 있구여.. 

성격을 예로 들자면..너와 나의 성격은..틀린게 아니라..다른것임을 알면서도..
서로의 다름을 인정하는게. 어렵나 봅니다. 
     내가 옳고..네가 틀렸어
..라고 말하니깐요..


 
추천 ▲ 눌러주시면 감솨^^

모든이에게는 배울점이 있다 - 아이를 키우면서..동심에서  많은 것을 배웁니다


                                       6살 큰딸냄씨..한글공부 엄마가 많이 못도와줘서 미안해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