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ar MissFlash_Div_Num = 1; -8" /> 두자매 이야기 :: '옥수수' 태그의 글 목록

'옥수수'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1.04.14 체험 삶의 현장 - 농부 (42)

체험 삶의 현장 - 농부

육아일기 2011.04.14 06:35 posted by 하~암


두자매에게 직접 농촌 체험을 할수있게 해줬습니다..

책을읽는데 호미 가 나왔지요...호미가 먼지도 모르는 녀석...ㄷㄷㄷ

밭은 아냐?? 물었지요..

엉 엉..!! 자신있게 대답합니다..

할머니 집에 가서 직접 보자..^^
사용도 해보고...^^

친정이 시골이란게 지금 생각하면 너무도 좋습니다..

쌀 떨어질 일도 없고..
늘 바리바리 챙겨주시네요..ㅠㅠ
늘 감사하지요..^^

어린시절엔 시골이란게..살짝 부끄럽기도 했는데..

지금 귀농하시는 분들보면..

정말 용기있는 모습에 박수를 보내드리고 싶어요..^^

아이들이 리어카를 타고 도착한 곳은....
비닐 하우스 예요..^^


씨감자를 보고  눈이 휘둥그레진 딸..^^


감자에 싹이 나서 못먹지요..^^ 씨감자 라고..ㅠㅠ


리무진 운전으로 지치신 아버지께 감자를 자랑합니다..


싹이 난부분을 잘라서 묻어도 되고...
그냥 하나 묻어도 되고..

그럼..이 감자에서


감자에 싹이나서 잎이 되고
꽃이피고..시들면...

땅속에 감자가 주렁주렁 매달리는거야...^^


들어가라 들어가 좀..ㅠㅠ
땅을 파야지...


그렇지 호미로 땅을 파고...


인간은 도구를 사용했다고 알고있는데..
원숭이도 도구를 사용할줄 알고..

너는 뭥미??


원숭이 주든가..
머든지 손맛이여..손맛 !!^^


강원도는 고랭지 채소..
무 배추 가  유명하지요..^^ 감자랑 옥수수도..


군기가 바짝 든 배추들..^^ 예쁘네요..


밟고 다닐까봐 걱정입니다..
아까 마늘대를 막 밟고 돌아다녀서..ㅠㅠ


그렇지 조심조심...^^


돌아가려는데...감자를 두둑히 챙긴 딸..
밥도 잘안먹는 녀석이..
욕심만 많아가지고...


오랜만에 아이들에게 농촌체험이 된듯하여..
뿌듯하네요..^^

맘 단디 묵어라...
이번엔 그냥 구경이지만..ㅋㅋ

좀더 크면..정말 빡시게..굴려줄께..
그리고 손엔 천원을 들려줄테다..ㅋㅋㅋ.


카메라에 아이의 성장을 담습니다..^^

니콘D80





-
트랙백 1 , 댓글 42개가 달렸습니다.

  1. 이전 댓글 더보기
  2. Commented by Favicon of http://yypbd.tistory.com BlogIcon 와이군 at 2011.04.14 09:47

    둘째 따님 너무너무 귀엽습니다 ^^
    아궁 예뻐라~~~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3. Commented by 쑥! at 2011.04.14 09:50

    난 시골에 살았지만 농사일을 한번도 안해봐서 어케 하는지도 몰라
    자랑임?ㅋㅋㅋ
    엄마가 고생을 너무 많이해서
    딸들은 고생안시키겠다고 다짐했었데^^
    난 삼화가 그립지도 않고..
    그냥 무덤덤하다~
    그동네에 추억이 별로 없나바

  4. Commented by 대한모 황효순 at 2011.04.14 10:27

    ㅎㅎ체험 삶의 현장 맞고용~~
    두자매 엄마님 완죤 미인이심요~^^

  5. Commented by Favicon of http://soopssok.tistory.com BlogIcon 숲쏙 N at 2011.04.14 11:14

    시골에서의 이런 경험이 최고지요...손으로 흙만지고 감자도 묻어보고 두자매 좋은 경험 했네요...^^

  6. Commented by Favicon of http://www.afplay.kr BlogIcon 공군 공감 at 2011.04.14 11:14

    빡시게~ ㅎㅎㅎ
    아이들이 정말 귀엽네요!!
    잘 봤습니다^^

  7. Commented by Favicon of http://s2yon.tistory.com BlogIcon s2용 at 2011.04.14 11:34

    부농의 손녀들이군요 ㅎㅎ
    즐감했습니다~

  8. Commented by Favicon of http://smallstory.tistory.com BlogIcon 윤서아빠세상보기 at 2011.04.14 11:58

    아이들이 편하게
    흙을 만질수 있는 곳이 있어서
    참 부럽네요
    할머니 댁이니 더더욱 좋구요

  9. Commented by Favicon of http://imommy.tistory.com BlogIcon 꿈찾은여인 at 2011.04.14 12:22

    오모나나나~~ 아가들 넘 이뻐여 ^^
    저도 이쁜 딸래미 하나 있음 하는데...
    또 낳으려니 고민도 되구요 ㅎㅎ
    작은 두손에 가득 감자를 안고 있는 모습을 보니
    절로 입가에 미소가 집니다 ^^ 행복한 하루 되세여~~

  10. Commented by Favicon of http://blog.daum.net/donghae BlogIcon 전돈학 동해여행 at 2011.04.14 12:30

    농촌의 생동감 넘치는 풍경에서...두자매 무척 귀엽네요^^...그리고 보니 호미에 대한 추억이 있어서요...자세히 보니 밭메기할때 잘빠지지 않겠어요.

    예전에는 자루가 쑥쑥...~빠져서 밭일할때...왕 짜증이였는데 말이죠....

  11. Commented by Favicon of http://tongblog.sdm.go.kr BlogIcon Tong at 2011.04.14 12:34

    감자 진짜 귀엽네요~ ㅋㅋ
    저렇게 직접 캔 감자가
    맛도 더 좋던데 ^^
    맛있게 드셨나요?

  12. Commented by Favicon of http://harangmom.tistory.com BlogIcon 하랑사랑 at 2011.04.14 12:45

    진짜 체험 삶의 현장이네요.
    아이들에게 시골이 있다는 건 정말 행운인 것 같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우리 아그들과 두자매들은 행운아 ^^

  13. Commented by Favicon of https://somdali-photo.tistory.com BlogIcon 솜다리™ at 2011.04.14 12:50 신고

    체험 삶의 현장이라...
    흙도 만지고.. 눈으로 맘으로 직접 느끼니 참 좋을듯 하내요^^

  14. Commented by Favicon of http://heysukim114.tistory.com BlogIcon 저녁노을 at 2011.04.14 13:33

    ㅎㅎ아이들에겐 흙을 밟아보는 것 만으로도 기분 좋은 체험이 될 것 같아요.
    잘 보고가요.

  15. Commented by Favicon of https://22st.net BlogIcon 둥이 아빠 at 2011.04.14 13:40 신고

    시골이라서 그런지 자연과 함께 좋은 시간 만드셨겠어요.

  16. Commented by Favicon of http://daddymoo.tistory.com BlogIcon 아빠소 at 2011.04.14 14:08

    푸하하하하~~~ 벌써부터 노동력 착취의 꿈을 꾸고 계신건가요~~

  17. Commented by Favicon of http://www.nae0a.com BlogIcon 내영아 at 2011.04.14 15:05

    어머 ^~^ 사랑스러워라. 역시 아이들은 뭘해도 에너지를 얻는것같습니다.
    물론 .. 어머니는 매일 예쁘기만 하진 않으시겠지만 ㅎㅎㅎ
    저희 어머니가 생가나네요 ㅋ

  18. Commented by Favicon of http://worldsay.tistory.com BlogIcon 러브멘토 at 2011.04.14 17:47

    아이들 교육용으로도 좋고 흥미를 유발하기도 좋겠네요...
    마지막....빡시게 굴려줄께...ㅋㅋㅋㅋ
    아이들은 미래에 어떻게 굴러야 할지 알고 있을까요?

  19. Commented by Favicon of http://mijuhosi.tistory.com BlogIcon 쿤다다다 at 2011.04.14 22:32

    이런 체험할 기회가 없는 요즘인데...너무 보기 좋습니다. 아가들도 넘 귀엽고...그림도 넘 잘 그리시고..

  20. Commented by Favicon of http://daredreamdo.tistory.com BlogIcon 클라라YB at 2011.04.15 01:40

    안녕하세요~ 댓글보고 달려왔더니 이리 귀여운 두 자매의 어머니시네요.
    전 초보 준비생입니다 :) (약 11주 남은것 같아요)

    어렸을때, 흙과 함께 자랄 기회가 적으니 부모님이 일부러
    주말 농장 같은것에 참여하셨던 것이 생각이 나요..
    그때 처음으로 감자도 밭에 난걸 만져보고, 고구마도 만져보고 했는데..
    다양한 경험을 할수있는 귀여운 두 자매가 부럽네요. :)

    반갑습니다. 자주 놀러와서 많이 배우고 가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21. Commented by Favicon of http://www.womenpia.net BlogIcon 코기맘 at 2011.04.15 13:49

    만화직접 그리신거죠?이쁜그림보고 눈이 너무 즐거웠답니다
    저도 아이가 생긴다면 두자매이야기님처럼 농촌체험 꼭 시켜주고싶네요^^*잘보고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