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일기

칭찬스티커로 득템한 것은?


아이를 키우는 집이라면..
요즘 다들 칭찬스티커 붙여주기를 하실듯 합니다..

아이를 키우면서 혼내키고..강요하고..윽박지르고...맴매로도
안되던것이 칭찬으로는 단번에 되거든요..

예를 들어..모두제자리해.!!.~~ 모두제자리!! 하라고..
욱한 엄니는 혼도 내보고...설교도 하고...아무리 해도 안되던게..

자..누가누가 잘하나 칭찬스티커 붙여줄께 하면..
앤드류 보다도 빨라요..~~ 쓩~~

그렇다고 무조건 칭찬하면 안되겠지요...
아이에게 보람도 느끼게 해주고..
자신감도 길러주는게 칭찬의 장점입니다...
나쁜짓 했는데 오냐오냐 하라는 것이 아니란건 누구나 잘아실듯..

우리집 냉장고에도 두딸냄씨들의 칭찬스티커가 붙여있습니다..
한달에 한번정도 물갈이 하는듯..

목표를 적어주지요..
"하윤이 멀 가지고 싶어??"

이거 다붙이면 상하나씩 주지요...
비싼건 패스~

음...저렴하고 하윤이한테 필요한거..

"안경!!"

둘째는 아직 어려서..어..어..사물인지가 아직 덜된상태라...
싸우지 않기위해서...아이의 의견은 잠시 무시..

"하은이두 안경갖고 싶지?"
"앙!!"


스샷~~ 화려하지요..ㄷㄷㄷㄷ
수전증이 있는건지 ㅠㅠ


밥잘먹었다고..한개붙이고..
정리잘했다고 한개붙이고..
응가 변기에 했다고 한개붙이고..
엄마말 잘들었다고 한개 붙이고..

요러다 보면...하루만에 다붙일 판입니다..ㄷㄷㄷ

우리집 만의 칭찬스티커 룰 !!
칭찬받을일 3가지를 하면 스티커 하나입니다.
.
그래서 자기전..오늘 잘한일을
세가지씩 얘기해봐...손가락을 펴면서 얘길하지요..
다섯개가 넘어갈라치면..
엄마는 하나씩 잘못한일도 지적합니다.


"하은이 오늘 밥은 잘먹었는데...언니랑 싸웠다 그지?"
그럼 안되는데..
손가락 하나 접으면 울고 불고..
그러니깐..앞으로 싸우지마..

서로 서로...
어...어...어...하면서 잘한일을 생각하는라 바쁘십니다..ㅋㅋ

드디어 스티커판에 스티커가 다차고...
득템한 안경들..

하트..안경..

아주 사랑스럽네요..ㅠㅠ


큰딸냄씨는 글씨를 읽는데..

작은딸은 글씨를 아직 몰라요..
까막눈 이지요..^^


썬그라스 끼고 있는 폼 없는폼..
아주..쌩쇼들을 하세요..ㅋㅋ


소간지여?? 누구세요??


작은딸을 보니 울고 갈분이 한명 더있네요..^^
.
.
.
.
.
.
.

 


칼라파워 자세 ㅋㅋ
울트라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