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일기

우리 아이 키크는 쭉쭉이 체조



아이들 아침에 일어나면..

쭉쭉이 체조를 해줍니다..^^

특히 첫째가 키가 작아서 더 신경쓰이게 되지요..^^

성장점을 자극해주면 키가 큰다는 말에..
엄마는 1cm라도 더키워보겠다고..열심히 주무릅니다..

언니 쭉쭉이 체조하는데..갑자기 둘째 녀석이 자기 새끼(토끼)도 해주겠다며 옆에 앉았네요..

토끼 엄마 하은이..엄마를 따라 열심히 하는걸 보니..
머지 않아 토끼다리가 롱다리 되겠어요..ㅋㅋ

 


토끼 엄마의 정성에..
토끼가 쑥쑥 잘라겠지요..^^


살짝..겁에 질린듯한 토끼의 표정 ㅠㅠ
엄마를 따라 열심힙니다..^^ 


언니 하윤이도..따라쟁이 동생이 귀엽기만 합니다..
똥그래진 토끼눈..잔뜩 긴장한듯한 느낌이네요..^^



애미 다리나 좀 주물러 주지..

역시 내리사랑입니다..

자기 새끼 밖에 안보이지요..ㅠㅠ
토끼엄마 ㅋㅋ



하윤이 키랑 토끼 키가..쑥쑥 자랐으면 좋겠네요..^^



곁눈질로 엄마가 하는모습을..
훔쳐보고는
열심히 하는 따라쟁이 작은딸..^^



곧있음 토끼 다리가 이불을 뚫고 나올듯 합니다..
너무도 열심히네요..^^
하드트레이닝..ㅋㅋ


이정도는 해야지..



그다음은 윗몸 일으키기 10회


토끼엄마와..

하윤이 엄마의 경쟁^^
누가 누가 잘하나..ㅋㅋ



토끼..배에 왕자좀 생기겠는데요..^^



아침마다 호강에 겨운 딸들..

애미도 누가 다리좀 주물러 줬음 좋겠당..ㅠㅠ

하윤아..하은아..
밥 많이 먹고..튼튼하게 쑥쑥 잘라라렴..^^





자다가 일어나서..사진촬영 해주신 랑구님께 감솨..ㅋㅋ



성장판이란?

모든뼈끝에 위치해 뼈가 자라 키를 크게하는 장소를 말하며.

이중에서도 키와 관련된 성장판은 발뒤꿈치,발목,무릎부위 위,아래, 골반등 주로 다리쪽에 위치하고 있다.

성장판 자극 혈자리

1. 다리를 일직선으로 하여 무릎뼈(슬개골)위로 1cm 지점에서 좌우로 각 2cm 지점

2. 무릎을 90도로 세운 후 가장 튀어나온 정강이뼈 아래로 2cm 지점

3. 발목 안, 바깥쪽 복사뼈에서 가장 높은 곳으로부터 3cm 위의 지점